(...)

큰숲백과, 나무를 보지 말고 큰 숲을 보라.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Edit-1295286 640.png 이 문서는 점괄호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규칙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문서의 서술방식이 독특한 것이지 님의 눈이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문서를 편안히 읽어주세요.

(...)

(...)(점괄호)는 나무위키(...), 리그베다 위키(...), 리브레 위키(...) 등 엔하계 위키(...) 들에서 많이 쓰이는(...) 표현이다. 말줄임표를 사용해서 할 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통 문서 작성자들 판단에 독자들을 당황하게 만든다고(...) 여겨지거나 노코멘트를 표시하기 위해 주로 사용한다. 보통은 단어 끝이나 때로는 문장 마침표 뒤에 사용한다.

가끔씩 문장을 마칠 때에는 그냥 점괄호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말줄임표 세 개를 쓰는 경우가...

남용?[편집]

엔하계 위키에서 유저들이 은근히 남용(...)하는 표현이다. 엔하계 위키에서는 위키 서술자들이 자신들의 감정을 표현하는(...) 서술을 즐겨서 사용하는데, 이 점괄호도 이런 것중에 하나이다.(...) 취소선, 볼드체, 장황한 각주와 함께 유명한 엔하계 문체의 하나.

참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