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인사전

큰숲백과, 나무를 보지 말고 큰 숲을 보라.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틀:망함 자유인사전은 제네로지엄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이다. 제네로지엄의 개설 목적 자체가 친목에 가까운데, 친목 인원이 전부 다 빠져나가면서 제네로지엄은 멸망하고 말았다. 결국 제네로지엄에 연계된 위키인 자유인사전도 사용자가 전부 빠져나갔고, 현재 기여자는 주력이 단 1명, 실질적 기여자는 단 2명인 상황이다.

위키 성향[편집 | 원본 편집]

백괴사전구스위키의 중간 성향을 지니고 있다. 디시위키와는 다른 것이 백괴사전의 유머 코드를 약간 채용한 것이 보인다. 완전한 거짓과 사실적인 내용이 공존하는 위키다. 오사위키와도 접점이 있는 듯?

기타[편집 | 원본 편집]

“오사위키하면 백괴에서 나온 유민들을 받겠답시고 무료호스팅으로 서버를 돌리던 운영으로 유명한데, 운영 능력도 의심되는 곳에서 자기들 몸집 불리자고 잘 운영되는 위키에 합병을 제의하는 것도 상당한 결례인데, 글을 올려놓고 바로 틀 등이 호환이 안된다면서 혼자 말을 취소하는 황당한 일을 운영자 단위로 저지른 것.”

나무:자유인사전, CC BY-NC-SA 2.0, 작성자 99.233.236.145

잘 운영되는 위키라고 한다. 한편으로는 이때까지만 해도 오늘내일하던 사이트가 자유인사전보다 훨씬 커진 게 아이러니하다. (도토리 키재기이긴 하지만)

오사위키 서버 폭파 사건 당시 오사위키 사용자들 사이에서 복구 불가 시 자유인사전을 멀티로 만들자는 이야기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