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라이브

큰숲백과, 나무를 보지 말고 큰 숲을 보라.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주의! 작성자가 대상을 비하하는 의도로 서술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에는 작성자가 대상에 대한 악감정을 실어서 작성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까질이 불편하시다면 언제든지 수정해주세요.

나무라이브.jpg

나무라이브나무위키의 하위 커뮤니티로 나무위키를 만든 우만레 동지가 만든 곳이다. 하필 이전 운영자 namu가 러브라이버였기에 나무라이브 자체가 러브라이브의 이름을 따왔고 우만레가 namu와 동일이라는 추측의 근거로 활용되고 있다..

namu치킨파티 그 끝장판. 게시판형 커뮤니티로 이 커뮤니티에 광고를 달 의도로 만들었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나무위키의 레이아웃을 거의 Ctrl+cv해서 게시판 형식으로 만들었기에 게시글을 읽으려고 할 때 오른쪽의 개념글이나 나무위키 편집 내역에 눈이 돌아가는 등, 디시인사이드오늘의유머 같은 커뮤티니를 자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는 낯설기 짝이 없는 레이아웃이다. 거기에 채널간 이동하기 위해서는 상단바에 꼭꼭 숨겨져 있는 채널을 일일이 찾아야 한다. 거의 모든 디자인이 비인체공학적 디자인이라는 이야기가 나돌 정도니... 불편하니까 애드블록 켜고 디씨나 하자.

나무라이브에 들어가보면 나무위키러들이 존댓말이나 욕설 자제 등 공손함의 가면을 벗어버리고 디시인사이드급 욕설,패드립이 담긴 글들이 남발하고 있으며 운영 형태도 디시라 그냥 남간판 디시가 되었다는 평. 정작 나무라이버 상당수는 나무위키에 대해 적대적인 서술을 많이 하고 있으며, 툭하면 나무위키에서 떨어져나가자는 주장까지 일삼고 있다는 게 함정이지만.

거기에다 나무라이브에 각 커뮤니티에 활동하는 찌질이들까지 합세하면서 정말 혼돈의 상태가 되었다. 여러 모로 인터넷 햇병아리들이 이용하기에는 정신건강을 매우 해칠 수 있는 사이트.

게시판[편집 | 원본 편집]

오늘의 라이브[편집 | 원본 편집]

파일:오늘의 라이브 수준.png
남간 오늘의 라이브 수듄.

오유의 오늘의 유머나 통베의 일일 베스트에 준하는 카테고리로 보면 되는데

씹선비와 통베충의 우위를 가늠할 수 없는 나무위키에선 '오늘의 베스트'라는 표현이 적절한 비유가 아닐까 싶다.

무슨 존나 시덥잖은 글을 지들딴에 일침이라고 베스트 보내는 곳.

점점 갈수록 오사위키급 처참한 윾머글들이 오늘의 라이브를 도배하고 있다.

종합 헤드라인[편집 | 원본 편집]

오늘의 라이브보단 낮지만 추천 수가 높은 글이 등록되는 게시판.

때문에 오늘의 라이브보다 처참한 윾머들이 더 많으며 한때는 실제 야짤까지 여기에 등판했다.

위키 채널[편집 | 원본 편집]

나무라이브 No.1 채널이자 나무라이브의 명실상부한 수도이자 실질적으로 자유게시판을 겸하고 있는 곳이다.

나무위키위키 갤러리. 얼척없는 위키 갤러리의 글리젠에 비해 어느 정도 활발하다. 더 보고 싶다면 문서를 참조.


정치 채널[편집 | 원본 편집]

싸움일으키면 페이지뷰도 덩달아 오른다는, 설립자 우만레 고도의 운영철학이 가장 잘 드러나는 채널 중 하나.

대놓고 싸우라고 정치채널까지 만들어놨으나 병신들은 누가 더 ㅅㅌㅊ인지 열띤 논쟁을 펼치고 있다.

정말 잘 운영하면 흥챈 될 수 있었는데 포인트를 애미뒤지게 글쓸때와 댓글줄때 3P,1P주는 덕분에 현재는 좆되었다.[1]

애니메이션 채널[편집 | 원본 편집]

파일:렘꽈베기.jpg
애니챈 대표 렘꽈베기

말이 애니메이션 채널이지 그냥 일본애니 보는 애들 채널이라고 봐도 무방

왜 일본애니 채널이라고 하지 않고 애니메이션 채널이라고 해놨냐 지들도 쪽팔린 줄은 아는듯

일본애니와 여타 애니메이션은 다를 바 없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자신은 애니메이션 감상이라능 고상한 취미를 가졌다고 생각하는 게 아닐까 싶다.

이 채널의 주요 떡밥으로 렘꽈베기가 있으며 가끔씩 럽라@재가 싸우기도 한다.

이 채널에서 쳐놀아야할 씹뜨억들이 위키채널에 침입하기도 한다.

웹툰 채널[편집 | 원본 편집]

나무위키의 웹툰 갤러리.

네이버 웹툰을 보는 자기들은 눈깔괴물을 빨아대는 씹덕들과는 다르다는 생각에서 안티-씹덕이라는 표어를 쓰는 것 같다.

지들이 뭘 빠는지가 중요한 게 아닌데.

처음 열렸을 땐 웹툰 이야기는 안하고 메갈 이야기만 했음.

현재는 확실히 뒤진 것 같다.

지리 채널[편집 | 원본 편집]

다른 좆망채널들과 달리 이 채널은 남라에 지리덕후들이 많기 때문에 그나마 좀 굴러가는 편이다.[2] 남라충들이 ㄴㄴ에게 요청해서 만든 챈으로 릴레이소설도 여기서 시작했다.

잡 채널[편집 | 원본 편집]

  • 포켓몬 채널 - 포켓몬 GO 채널에서 포켓몬 채널로 이름이 바뀌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채널
  • 기타 게임 채널
  • 메이플스토리 채널
  • 리듬 게임 채널
  • 라이트 노벨 채널 - 양판소는 노잼이라면서 라이트 노벨은 꿀잼이라는 이중잣대에 의해 만들어진 폐기물 처리장.
  • 마이 리틀 텔레비전 채널 - 다른 프로그램은 없고 맡채널만 왜 있는지 불분명.
  • 기타스포츠 채널
  • 야구 and 축구 채널 - 맨날 집안에만 쳐앉아 있을 애들한테 활동적인 스포츠가 왠 말이냐고? 직접 하는 게 아니라 집안에만 쳐앉아서 야구랑 축구 보거든!
  • 주식 채널 - 급식충들만 잔뜩인 나무위키에서 미성년자는 못하는 주식 관련 채널은 왜 만든 거냐 이건 대놓고 디시 배낀 거 아니냐? 당연히 급식충들 사이에 주식 이야기가 나올리 없어서 좆망했다.
  • 성소수자 채널 - 똥꼬조심해라. 최근엔 유니폴리가 등판하고 있으므로 매우 주의! 이젠 유니폴리도 사라지고 좆망헸다.
  • 오버워치 채널
  • 헬스 채널 - 초기에 과오후들이 지들 알몸 혐짤을 대량 투척했으며 현재는 망채널 (혐짤주의!!!)
  • 유머 채널 - 아재개그가 판을 치고있다.
  • 던전앤파이터 채널
  • 마인크래프트 채널
  • 밀리터리 채널
  • 음악 채널
  • 기타 스포츠 채널
  • 이슈 채널 - 기레기들의 속보글로 가득찼었다.

물론 현재 기준 위키챈 정도를 제외하면 가끔씩 글이 올라오는 수준으로 폭망했다. 위키챈이 이 채널들의 역할을 다 담당하고 있다. 현재는 대부분의 챈이 도배꾼들에 의해 털리는 중이다. 이젠 도배꾼들도 안와서 진짜 망함. 고기도 못 뜯는 데를 왜 만들었냐?

그나마 살아있는 챈이 지리챈 정도? 나머진 거의 뒤졌다.

비판[편집 | 원본 편집]

1달 뒤에 나무라이브 문서 가보면

나무위키의 만악의 근원 이라고 볼드체로 써져있을듯 - 예언가

왜냐면 취소선이라는 갓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볼드와는 다르다 볼드와는!(...)[1]


[1]혹자는 나무라이브는 재미가 없기 때문에 망할거라고 한다. 천하의 개쌍놈들은 바로 이런놈들을 두고 하는 말이다. 설명이 必要韓紙? - 예언가

잠수함 패치[편집 | 원본 편집]

umanle가 에 눈이 먼 나머지 그만 잠수함 패치를 하는 또라이짓을 저지르고 말았다. 리그베다 위키 사유화 사태 이후로 돈 버는 일에 엄격 근엄 진지해진 나무위키 이용자들의 죽창 실력을 무시한 대가일 뿐이다. 심지어 이거 운영진도 몰랐다고 한다. 같은 운영진끼리 통수 때리고 UFC급 꿀잼

디씨와 다를바없는 커뮤니티[편집 | 원본 편집]

게시판부터 주갤 정사갤 기겜갤 리갤 맡갤등 디씨 냄새 나는 채널들이 많은데다가, 최초로 떡밥이 터진 곳이 위키 갤러리고 이후 연달아 도미노처럼 떡밥이 터지며 나무라이브에는 분탕밖에 남지 않게 되었다.

원활한 치킨 섭취를 위해 유동닉은 추천과 비추가 불가능하다.

관리자의 업무능력[편집 | 원본 편집]

관리자 ㅇㅇ이 야짤,혐짤요소가 조금이라도 들어가있다고 생각하면 짤을 삭제시키고 글을 노오잼으로 만든다. 또한 일처리가 겁나 늦어서 똥싸러 화장실로 나갈 경우 야짤게시물이 장수하는 경우도 있다. 실제로 한 야짤게시물이 장기 생존하여 종합 헤드라인까지 간적도 있다.

아무래도 ㅇㅇ은 알바인것 같다. 실제로 ㄴㄴ이라는 관리자 공용계정이 있으며 ㅇㅇ 취향에 따라 몇몇 야짤은 살아남기도 한다.

좆같은 기능[편집 | 원본 편집]

다중이를 계속 돌리면 추천수를 무지막지하게 늘릴 수 있으며 또한 새로고침을 무제한급으로 쳐 눌러준다면 조회수까지 충분히 주작하고도 남을 수 있다. 이는 나무라이브의 기능이 아직 병신같음을 보여준다. 날아오르라 주작이여!

거기에다 공백글까지 가능하다. 제목공백도 가능. 참고로 나무라이브의 최대 한도는 제목256자,본문4096자,댓글6364자,답글6362자,다답글6362자이다.

좆목질 가능성[편집 | 원본 편집]

비록 우만레가 남간닉과 나무라이브닉을 같게 쓸 수 없게 만드려고 했으나 남간닉을 못쓰더라도 한글로 써도 되고 철자 하나만 바꿔도 되기 때문에 별로 의미가 없다. 디시와 다를 바 없는 커뮤니티의 특성상 좆목에 대한 이야기는 빼놓을 수 없고 시시때때마다 좆목관련 이야기가 튀어나오기도 하다.

결국에는 모 남창러가 좆목질 톡을 만들다가 거하게 까이는 사태가 일어나기도 했다. 참고로 해당 남창은 이 일 직후 위키채널의 대표적인 네임드가 되었다.

이제는 네임드 중에서 얼굴을 까는 사람들까지 생겨났다. 오사위키에서는 위키러들의 안구를 위해서 해당 사진의 링크를 걸어두지는 않으나 남라를 하면서 자주 볼 확률이 높으므로 주의하자. 한편 인증질이 떡밥으로 있던 적도 있었는데 그땐 어떤 유동닉[3]이 지 별로 크지도 않은 좆까지 인증했다.

2017년 7월부터 디스코드로 이주하여 나무라이브는 결국 완전히 망했다.

용어와 밈[편집 | 원본 편집]

남라에서도 몇몇개의 밈이 있는데 그 밈들은 다음과 같다.

용어[편집 | 원본 편집]

  • ~사개 : "~ 사절 개새끼야" 라는 뜻으로 쓰이는 밈이다. 주로 SBC 까는 글에 자주 쓰인다.
  • 남하,남바 : 각각 "남라 하이","남라 바이"의 줄임말이다. 남라에서 꽤 자주 쓰이는 언어이다.
  • 이ㅡ글,새ㅡ글 : 말 그대로 이ㅡ글이 있는 게시물이다.

[편집 | 원본 편집]

  • 포천은 철도역 버스터미널이 없음. : 남라 초기부터 존재했으며 현재 기준 나무라이브를 그나마 먹여살리는 꾸준글, 글 내용은 모 메갈툰의 용가리가 나오면서 어쩌구 저쩌구 하는 글로 구**이란 네임드가 계속 쳐올리는 것이다. 현재 읶챈에 하도 써먹을 떡밥이 없어서 이젠 이걸 가지고 쳐 놀고있다.
  • 썩은 나무는 무슨 색이냐? : 이거 역시 남라 초기부터 존재하던 꾸준글이다. 썩***라는 닉이 가끔씩 싸는 게시물이다.
  • 배수년도의 저주 : 글자수가 5개가 되는 것은 2016년에 망한다는 저주이다. 리센티아급 만든 사람이 만든 것으로 리센티아급 역시 여기서 밈으로 쓰이는 중...
  • SBC : 나무위키 정식 운영진 3기의 중재자 Stevebobs가 하라는 중재질은 안하고 남라에서 쳐 싸는 기레기 글이다. 라이벌로는 크흠방송이 있다.
  • 델 : 한 델충이 요즘 미는 밈. 지금도 꾸준히 뜨는 밈이다.

존재의의[편집 | 원본 편집]

많은 이들이 모르는 건데 사이트 내에서 병신들끼리 치고박고 싸울 수록 사이트 주인만 배부르는 법이다. 페이지뷰가 늘어나거든.

페이지뷰 늘어나면 광고 달아서 들어오는 돈도 늘어나고 그 돈도 쓰이긴 할 거 아냐. 걔네 대가리가 쓰는 돈은 그 만큼 남이 버는 법.

어차피 어디 나가서 돈 깨나 쓴다는 놈들도 아니고 방구석에 쳐박혀서 사회정의 어쩌구 하는 놈들에겐 페이지뷰 늘려주는 게 사회에 보탬되는 일 아닐까..?

위키 생산[편집 | 원본 편집]

오늘 만 봐도 반달위키만 2개 생겼다. 지금 위키계 난장판이다.

최근 근황[편집 | 원본 편집]

경고! 이 문서를 읽다 보면 경악해서 자빠질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는 당신을 충격과 공포에 떨게 만드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니터나 스마트폰 보고 부들부들 떨고 있지는 않은지 한번 자신을 돌아보세요.
경고! 이 문서를 읽다 보면 경악해서 자빠질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는 당신을 충격과 공포에 떨게 만드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니터나 스마트폰 보고 부들부들 떨고 있지는 않은지 한번 자신을 돌아보세요.

말 그대로 혼돈 그 자체다. 윾동 병신들이 올린 미트스핀하고 고어짤,통베충들이 쳐올린 일베드립이 추천조작기의 파워로 헤드라인에 진출하고 이로 인해 운영자가 겨겨우 나타나 헤드라인를 막아놓았으나 여전히 나무라이브에 미트스핀하고 혐짤이 싸돌아다니는 중이다. 또 마***이라는 특정 세력이 나무라이브에 도배를 시도하고 있으며 인증문화가 생기게 되어 몇몇 남창들의 얼굴인증은 물론 인증까지 하고 랜섬웨어를 쳐 유포하고 디도스 공격까지 쳐하려는 병신새끼들까지 등판했다. 이쯤 되면 유해사이트 지정하고 워닝을 쳐 먹어도 할 말이 없다. 남라에서 진짜 유해사이트 지정해야 한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 ㅎㄷㄷ

물론 제대로 관리가 된다면 이게 진짜 막장인 상황은 아닌데 문제는 관리가 좆도 안된다는 것이다. 다행히 이 문제는 ㄴㄴ이 들어와서 어느정도 해결되었고 도배꾼이 계속 등판하는거 제외하면 위험하진 않다. 물론 미트스핀충이나 주작충이 가끔씩 놀러오긴 한다.

각주[편집 | 원본 편집]

  1. 참고로 대부분의 채널의 포인트는 글쓸때와 댓글쓸때 각각 10P,3P이다.
  2. 물론 읶챈만큼은 못하다.
  3. 고닉이었으면 지금도 박제되었을 것이다.